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희망마차’ 진행

서울시,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희망마차’ 진행
저소득 어르신 400세대 희망마차 초청
다양한 지원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결
2,000만원 상당 지원·즉석 먹거리도 제공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는 ㈜이마트 후원으로 은평구 거주 65세이상  저소득 어르신 400세대를 초청하여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희망마차’ 행사를 10월25일 은평구청 광장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은평구청 신용목  부구청장 △서울시의회 이순자 행정자치위원회 의원 △서울특별시 김철수 희망복지지원과장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 정연보회장 △후원사인 (주)이마트 박정환 은평점장, 고정석 수색점장과 임직원 자원봉사자 50여 명이 참석하여 독거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식료품 및 생활용품 등을 지원한다.


이를 위하여 2,000만원 상당 물적 지원 뿐만 아니라 김형과 7080밴드의 재능기부 문화공연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법무부 법률홈닥터 임규선, 오주은변호사의 무료법률상담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스낵 바 차량에서는 떡볶이, 어묵, 팝콘 등의 다양한 즉석 먹거리도 선보여 어르신들을 즐겁게 해드릴 예정이다.


특히 법률홈닥터 무료법률 상담은 법적인 문제로 말 못한 고민을 갖고 계신 어르신들의 법률 상담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며 법률복지를 실현해오고 있다.


서울특별시 김철수 희망복지지원과장은 “서울시의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그동안 많은 후원을 해주신 이마트에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희망마차를 필요로 하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 가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민관협력을 더욱 강화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희망마차는 ㈜이마트가 주요 후원기업으로서, 2012년부터  현재까지 31억 상당의 후원 물품을 서울시 취약계층 11만여 세대에 지원하였다.

 

문의 : 120(다산콜센터), http://ondol.welfare.seoul.kr/(희망온돌)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