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실내에서 즐기는 힐링농업체험’ 유‧초등생 600명 모집

서울시, ‘실내에서 즐기는 힐링농업체험’ 유‧초등생 600명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가 어린이들에게 실내 농업활동으로 힐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비대면 힐링농업체험학습 4~5월 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나만의 작은 정원 꾸미기(사진제공 = 서울시). ⒞시사타임즈



420일부터 신청대상은 서울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로 15개 단체 600(1단체 40명 내외)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희망 시 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 후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단체는 체험재료와 비대면 교육 영상을 미리 제공받아 4~5월 중 희망일에 교육에 참여하면 된다. 어린이들은 영상으로 힐링체험농원을 견학하고 나만의 작은 정원 꾸미기 곤충 기르기 활동을 실내에서 체험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420 11시부터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예약 메뉴에서 선착순 신청 후 참여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메일(hmyoon821@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참여 신청서 양식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다.

 

조상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힐링체험농원에서 운영했던 현장체험학습이 어려워 어린이들이 비대면으로 힐링농업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교육을 마련했다면서 이번 비대면 교육이 아이들의 정서순화와 심성발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대면 힐링농업체험학습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환경농업팀(02-6959-9362)으로 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