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건강

서울시, ‘올바른 의약품 사용 UCC 공모전’ 개최

서울시, ‘올바른 의약품 사용 UCC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는 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대한 시민참여를 유도하고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엄마 아이, 가족안전(Mom & Youth Family Safety) 지키는 올바른 의약품 사용’이 라는 주제로 9월12일까지 한 달간 올바른 의약품 사용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올바른 의약품 사용 UCC 공모전’은 시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엄마 아이, 가족안전(Mom & Youth Family Safety) 지키는 올바른 의약품 사용’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의약품 정보제공을 위한 시민 눈높이에 맞는 컨텐츠를 확보하기 위한 시도다. 서울시는 작년에 ‘올바른 의약품 사용 UCC 공모전’에서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31편을 연령대별로 분류하여 의약품 안전사용에 관한 교육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건강과 안전에 대해 ▲취약계층인 엄마와 아이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구매방법 ▲의약품 정보습득방법 ▲약물부작용 대처법 ▲약물오남용 예방법 및 가정 불용의약품 안전관리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쉬운 UCC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동영상은 5분 이내의 범위에서 자유로운 형식으로 애니메이션 또는 다큐영상 등으로 촬영하면 된다.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 중 WOW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20개의 수상작에 대하여 시상금 총 1,000만원 및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향후 서울시 각종 행사 시 상영됨과 동시에 DVD로도 제작되고 서울시 및 자치구 홈페이지와 서울시평생학습포털에도 게시된다. 또한 교육 자료 등을 통해 시민에게 소개됨으로써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위한 홍보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또는 WOW 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를 참조하면 된다.


강종필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위한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통해 가족의 안전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