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

서울시,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1125일 토요일에 부모와 학령기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25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프로그램에선 시간 내에 다양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각 회당 참가할 가족 30쌍을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를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고생 자녀를 둔 서울시민 가족이다.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서 셋째 주 월요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접수를 희망하는 가족은 1120일 오전 10시부터 24일 오후 3시까지 신청접수하면 된다.

 

부모와 자녀는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의 특성을 또래 연령집단과의 비교를 통해 개인차를 파악하여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이를 바탕으로 타인에 대한 이해도 가능하게 되며 부모가 자녀의 특성에 맞게 양육하고 교육하는 것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순덕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부모와 자녀는 사춘기가 되면서 갈등이 많아지고 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데,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으면 두뇌가 잘 발달하지 못하게 된다면서 객관적인 심리검사를 통해 마음을 점검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