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서울시, “인사동 태화관길서 3.1운동을 체험해 보세요”

서울시, “인사동 태화관길서 3.1운동을 체험해 보세요”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2019년 3.1운동 100주년 도래를 기념하기 위해 태화관길 주변 빌딩과 공터에서 ‘心‧興‧멋 잇는 태화관길’ 프로그램을 11월10일부터 24일까지 시민들의 역사‧문화 체험 공간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태화관길'은 3.1운동 당시 민족대표가 독립선언서를 낭독한 태화관이 있는 데서 이름이 유래됐다. 주변에 민영환 자결터, 순화궁터, 대한제국 때 세워진 서울중심표석 등이 모여 있는 도심의 역사문화 명소다.


보성사~태화관~승동예배당~탑골공원에 이르기까지 3.1운동의 발자취를 따라가보는 '독립탐방', 3.1운동 당시 사용했던 태극기를 벽화로 그려보는 '독립소원의 벽' 등 3.1운동의 의의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태화관길 주변 빌딩과 협업해 기획된 민관협력으로 진행됐다. 태화관터가 있었던 현재 태화빌딩, 대한제국 때 세워진 서울중심표석이 위치한 현재 하나로빌딩 등 역사적 가치가 있는 장소에서 시민들이 역사와 문화를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행사는 ▲투어·강연을 주제로 한 '心 잇는 태화관길' ▲공연을 즐길 수 있는 '興 잇는 태화관길' ▲전시와 체험 위주의 '멋 잇는 태화관길' 등 3개 주제로 운영된다.


진희선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장은 “'心‧興‧멋 잇는 태화관길' 프로그램은 시민들이 태화관길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역사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지역 빌딩, 시민들과 민관협력 방식으로 운영돼 더 의미가 있고 앞으로 이 일대에 역사적 가치를 살리는 도시재생도 추진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문의 : www.taiwhagwan.com, 2133-8624, 2133-8636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