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도시형 에너지생활기술 공모전 개최

서울시, 도시형 에너지생활기술 공모전 개최

 

 

[시사타이즈 = 박시준 기자] 서울시가 △태양열 조리기 △겨울철 뽁뽁이(에어캡) △압전소자 매트 △온풍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하고 응용할 수 있는 생활기술 찾기에 나섰다.



 

▲태양열 조리기를 이용한 음식 조리 장면. ⒞시사타임즈



서울시는 7월25일까지 제3회 ‘원전하나줄이기를 위한 도시형 에너지생활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공모전은 실제 제품을 제작하지 않고 아이디어만 있어도 참여 가능하다. 생활기술 제품 분야에는 자전거 페달과 연결해 전기 없이도 작동하는 세탁기, 햇빛으로 요리하는 태양열 조리기 등과 같은 제품을 직접 제작해 응모해야 하지만, 아이디어 분야에는 에너지절약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참신한 발상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과 나이에 상관없이 에너지절약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고 관련제품 제작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제품의 경우 최고 100만원, 아이디어의 경우 최고 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응모기간은 7월25일까지이며 ‘온라인 에너지슈퍼마켓( http: //e-super.co.kr )’을 통해서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에 제출된 제품과 아이디어 중 에너지 절약 효과가 기대되는 작품에 대해서는 출품자와 각계 전문가들이 효율이 더 뛰어난 제품으로 개선하거나, 초기단계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구현할 수 있는 ‘더하기 워크숍’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작과 우수 출품작은 8월22일부터 2주간 서울시청 신청사 1층에 전시될 예정이다. 수상작과 우수 아이디어는 서울시 에너지 정책인 ‘원전하나줄이기 2 에너지살림도시 서울’ 사업에 사용된다.


정희정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에너지생활기술 공모전은 에너지절약과 비전력·신재생에너지를 이용한 친환경 생활기술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이니 시민들의 반짝이는 지혜가 많이 모일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3회를 맞이한 이번 공모전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에너지에 대한 지식과 재미를 함께 전해주는 ‘에너지 놀이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생활기술 공모전’으로 검색하여 ‘원전하나줄이기를 위한 도시형 에너지생활기술 공모전 공고문’(공고번호 2015-1059호) 또는 온라인 에너지슈퍼마켓 홈페이지(http://e-super.co.kr)를 참조하고 문의사항은 서울시 에너지시민협력과 배재용 (☎02-2133-3588), 녹색연합 신근정 (☎010-2779-9779), 마을기술센터 핸즈 정해원 (☎010-8188-9076)에게 연락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시준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