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새해 시청 하늘광장갤러리 전시작가 공모

서울시, 새해 시청 하늘광장갤러리 전시작가 공모

124일까지5팀 선정, 전시공간 제공·운송설치 등 운영 지원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는 1228일부터 2019124일까지 ‘2019 서울시청 하늘광장 갤러리 전시작가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이번 공모는 도시재생, 기후환경, 다문화 등 서울이 갖고 있는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주제로 한 예술작품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선정된 작가는 20193월부터 12월까지 하늘광장갤러리 공모선정작 기획전시에 참여하게 된다.

 

공모는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228일부터 내년 124일까지 공모 홈페이지(www.skyplazagallery.com)를 통해 신청서, 공간계획서 및 작품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신청서는 공모사이트에서 직접 작성해야 하며 공간계획서 및 포트폴리오는 공고문에 제시한 규격에 맞춰 별도 첨부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무국 070-4236-5140, mail@skyplazagallery.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선정작에게는 약 2개월의 전시공간 제공 및 작품 운송설치비가 지원되며, 전시 홈페이지, 페이스북 및 포스터, 리플릿 등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하여 전시 홍보도 지원받게 된다.

 

하늘광장 갤러리는 220규모의 전문 전시공간으로 서울광장을 조망할 수 있는 본관 8층에 위치하고 있다. 9층의 카페와 함께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19년이 6번째 전시작가 공모이며 지금까지 총 28팀의 예술가들과 서울 주제의 개성 있는 예술작품을 선보여왔다.

 

신종우 서울시 총무과장은 “6년 차로 접어든 올해 작가공모에서는 전시공간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 공간 자체가 작품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할 계획이다면서 시청사를 찾는 국내외의 많은 관광객들이 서울에 대해 더욱 재미있고 새로운 시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열정적인 예술가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에서는 1층 로비의 시립미술관 소장품 등 청사 내 설치되어 있는 숨어있는 예술작품을 가족과 함께 더욱 쉽게 감상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동안 작품해설(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1월 둘째주부터 매주 월, , 수요일에 운영하며, 1월 중 총 12회 진행할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