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서울경제진흥원, ‘게임·e스포츠 서울 2024’ 참여자 모집

서울시-서울경제진흥원, ‘게임·e스포츠 서울 2024’ 참여자 모집

9월6일~8일까지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일대에서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서울시와 서울시의 게임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舊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아시아 최고의 게임 e스포츠 페어(글로벌 진출 플랫폼)’를 비전으로 미래 서울 경제의 핵심 성장 동력인 게임․e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산업에 대한 시민의 이해도 제고, e스포츠 종주도시 서울의 글로벌 위상 확산을 도모하는 「게임·e스포츠 서울 2024(GamEsportSeoul 2024)(이하 GES 2024)」를 오는 9월에 개최한다.

 

▲2024 서울컵 포스터 (사진제공 = 서울경제진흥원) (c)시사타임즈

 

오는 9월 6일부터 9월 8일까지 3일간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 일대에서 열리는 「GES 2024」는 게임과 e스포츠 생태계의 핵심 플레이어들이 하나 되어 모이는 화합의 장으로써, 새로운 기술과 경험을 함께 탐색하고 공유하며 게임과 e스포츠 산업 생태계에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한다는 폭넓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다양한 참여 행사들을 통해 시민들은 게임과 e스포츠를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게임 기업 전시 및 체험존을 마련했다.

 

서울 소재 중소 게임개발사(팀) 및 게임과 접목할 수 있는 테크기업을 20개사 내외를 선정하여 현장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서울의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전시 및 체험에 참여하는 기업에게는 ▲전시 공간 및 우수 게임 콘텐츠 홍보 지원 ▲유저 확보를 위한 게임 IP 활용 전시 및 관람객 체험 이벤트 지원 ▲일반인 대상 FGT(Focus Group Test) 지원 ▲VC와의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7월 26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sba.seoul.kr )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 3년전부터 전국 중․고등학교 e스포츠 대항전 형태로 치러진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서울컵’을 개최한다. ‘서울컵’은 인기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와 배틀그라운드 2개 종목으로 펼쳐진다.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 티어에 상관없이 5인 1팀, 배틀그라운드 역시 티어에 상관없이 같은 중․고등학교 재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다.

 

결승전 총 상금은 900만원 규모로, 8월 24일~25일 종목별 온라인 예선전을 시작하며, 결승전은 오프라인으로 9월 8일 「GES 2024」야외 특설무대에서 치러진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과 메달, 1위 팀(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상을, 2~3위 팀(자)에게는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상을 수여한다.

 

서울컵 참가 희망자는 8월 18일까지 서울경제진흥원 홈페이지(sba.seoul.kr )에서 “서울컵”을 검색하여 접수할 수 있다. 해당 신청 페이지에서 종목별 세부 일정 및 참가 자격, 대회 규정 등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GES 2024」에서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Z세대와의 소통 강화를 목표로 하는 ‘대학생 서포터즈’는 행사 기획, 홍보, 현장 운영, 사후 피드백 등 모든 분야에서 활동하며, 2개월간 소정의 활동비를 받고 공식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이들은 행사 운영의 모든 과정과 절차에 능동적으로 참여하게 된다.

 

국내 수도권에 위치한 대학교의 학생이라면 전공이나 재학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서를 바탕으로 한 심사를 통해 약 100명이 선발될 예정이다.

 

9월 8일에는 미래 게임산업의 주역인 청소년들을 위해 청소년 대상의 e스포츠 현장 직무 멘토링도 개최한다. e스포츠 경기장 백스테이지 투어 및 e스포츠 산업 현장의 전문가와 함께하는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 외에 고등학생 및 대학생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인 게임개발 공모전을 추진한다. 국내 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게임 개발팀은 참가하여 게임 발표 및 시연과 평가를 거쳐 수상할 수 있는 기회도 열려있다.

 

게임개발에 관심있는 5인내외 팀으로 신청 가능하고 게임개발 및 비즈니스 사업화 멘토링 진행, 시상금도 함께 수여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경제진흥원(sba.seoul.kr ) 및 GES 2024(ges.seoul.kr )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서울에서 처음 개최하는 ‘GES 2024’는 서울의 창조산업 혁신과 문화 콘텐츠 발전을 이끌어 낼 중요한 축제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의 게임과 e스포츠 분야의 역량을 세계에 알릴 뿐만 아니라,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고 청소년들의 창의력과 열정을 고취시킬 것”이라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