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서울시,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 공모전 개최

서울시,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 공모전 개최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사랑스런 우리 아이, 행복한 우리 가족’이 라는 주제로 9월24일까지 한달 간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아이사랑 행복공감 UCC 공모전’은 시민의 직접 참여를 통해 ‘아이·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형성하고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시도다. 서울시는 작년까지 ‘가족가치공감 사진 공모전’을 개최했으나 뉴미디어 시대에 발맞추어 기존의 사진 공모전에서 더 나아가 UCC 공모전을 통해 저출산 문제 극복의식을 환기하고자 한다.


▲다자녀가정의 행복한 모습 ▲부모만이 경험할 수 있는 아이의 특별하고 감동적인 순간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아이들의 사랑스러운 모습 ▲아버지가 가사·육아에 참여하는 정겨운 모습이나 형제자매가 있어 좋은 이유를 표현하는 등 ‘아이·가족의 소중함’을 체감할 수 있는 UCC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분야는 동영상 및 웹툰으로, 동영상은 5분 이내의 범위에서 자유로운 형식으로 촬영하고 웹툰은 10MB 이내 만화 형식으로 제출해야 한다.


지역·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개월의 접수기간 중 WOW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에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된 총 10개의 수상작에 대해 상장 및 총 63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작은 향후 서울시 시민청 및 각종 행사 시 상영됨과 동시에 CD로도 제작되고 서울시 및 보육 관련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교육 자료 등을 통해 시민에게 소개됨으로써 출산·양육 장려를 위한 홍보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또는 WOW 서울 공모전 홈페이지(http://wow.seoul.go.kr)를 참조하면 된다.


조현옥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출산과 육아의 장려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이와 가족의 소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이끌어 내어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혜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