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시 영등포구, 어린이 문화체험단 선착순 모집

서울시 영등포구, 어린이 문화체험단 선착순 모집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서울시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여름방학 기간 중 농촌과 도시의 다양한 생활문화를 체험하는 ‘어린이 문화체험단’을 선착순 모집한다.



 

▲경남 고성군 해양레포츠 체험. ⒞시사타임즈



문화체험단은 영등포구와 자매도시인 ▲경남 고성군 ▲전남 영암군 ▲충남 청양군 어린이가 각 도시를 상호 방문해 2박3일 동안 친구집에 머물며 낮선 문화시설과 환경을 경험하고 함께 놀며 우정을 쌓는다.


우선 7월29일부터 7월31일까지 자매도시 어린이를 먼저 초대한다. KBS 견학홀을 비롯해 우리나라의 역사를 기록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과학과 문명의 발달상을 볼 수 있는 국립과천과학관, 서울랜드, N서울타워전망대 등을 방문한다. 또 8월5일부터 8월7일까지는 우리구 어린이들이 자매도시를 방문한다.


고성군을 방문한 어린이들은 ▲공룡박물관 ▲공룡발자국화석지 ▲당항포관광지 등을 견학하고, 도자기와 탈 만들기, 해양레포츠 등을 체험한다.


영암군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은 하정웅미술관과 도기박물관을 견학하고 천연염색법, 도기 빚기, 전통음식 만들기를 체험하고 기(氣)찬랜드에서 물놀이를 즐기게 된다.


청양군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은 목재문화체험장에서 목공체험을하고 칠갑산 천문대에서 별들을 관찰한다. 이 외에도 옥수수 따기, 출렁다리 체험, 누에실뽑기, 누에공예, 쿠키․부채․주차판 만들기 등을 경험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티셔츠와 모자 등 기념품도 제공한다.


모집 인원은 도시별 15명씩 총 45명으로 선착순 접수 마감한다. 관내 거주하는 4~6학년 초등학생 중 홈스테이를 제공할 수 있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신청서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http://www.ydp.go.kr) 구민참여 코너나 직접 방문 또는 팩스(2670-3577)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한민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