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울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사 63명 모집…3월3일까지

서울시,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사 63명 모집…3월3일까지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시는 청년 전공자, 은퇴 전문인 등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나눌 수 있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사’ 63명을 2월23일부터 3월3일까지 모집한다.

 

강사 모집에 앞서 자치구를 통해 관내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산하기관 등에서 필요한 분야별 교육 수요를 파악했다. 청년 전공자, 은퇴 전문인, 경력 단절 여성, 전문 강사 등을 대상으로 평생학습 강사를 모집하여 이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일반 시민들과 공유함과 동시에 구직난 해결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강사 모집분야는 ▲인문학 ▲문화예술 ▲직업능력 ▲지역특화 등 4개 분야로 청년, 경력단절 여성, 은퇴전문인 등 해당분야 전공자 또는 강의 경력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강사 지원자는 강의 경력 및 자격증 소지 또는 전문성을 인정할 만한 서류 등을 구비하여 각 자치구 교육 관련부서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강사로 선발되면 각 자치구 평생학습관, 도서관, 주민센터 등 시민들의 삶의 현장에 직접 찾아가 강의를 하게 되며 근무 시간은 주 1회 2시간으로 총 12회 강의를 진행하게 된다. 강사료는 2시간 기준 12만원이고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는다.

 

사업공고는 2월17일부터 3월3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 등 서울시 보유매체 및 각 자치구 홈페이지에 사업 내용 등을 고지한다.

 

사업신청․접수는 시 홈페이지 및 시 평생학습포털에서 신청서식 등을 내려 받아 관련 서류를 구비해 2월23일부터 3월3일까지 자치구 평생교육 담당 부서를 방문하여 제출한다.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 선발 심사위원회에서 서류심사 및 강의 계획 평가 등 면접심사를 통해 강사를 선발하며 4월14일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선발 명단을 최종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평생교육담당관(☎02-2133-3975)으로 문의하시거나 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연환 서울시 평생교육담당관은 “찾아가는 평생학습 강좌는 시민이 원하는 내용을 생활 현장에서 강의함으로써 생활 속의 평생학습을 활성화 시킬 수 있다”면서 “강의 기회가 없는 은퇴 전문인 또는 경력 단절 여성이나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 전공자들이 자신의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시민들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나아가 정규 일자리로의 징검다리 역할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