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서울시, 27일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

서울시, 27일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 운영

4종의 심리검사 무료 제공참가 가족 30명 모집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 아동복지센터는 오는 27일 부모와 학령기 자녀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서울시. ⒞시사타임즈

  

 

27일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프로그램에선 4종의 심리검사를 받을 수 있다. 부모와 자녀는 각각 성격검사, 자기개념검사, 학습동기유형검사, 대인관계 검사를 받게 된다.

 

 

모집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고생 자녀를 둔 서울시민 가족이다.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hild.seoul.go.kr)서 참가할 가족 30명을 715일 오전 9시부터 25일 목요일 18시까지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심리검사는 서울시아동복지센터에서 단체로 진행된다.

 

여름방학 동안에는 학교 생활동안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해주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가족이 함께 다양한 신체 활동을 체험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고 건강검진을 통해 아픈 곳은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심리검사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각각의 현재 심리적 상태를 점검하고 학교 및 일상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는 특성을 계발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의미 있는 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숙 서울시 아동복지센터 소장은 부모는 아이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는지, 또래 관계에서 어려움은 없는지 살펴봐주고, 필요하다면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중요하다여름방학 기간을 활용해 아이와 함께 무료로 심리검사를 받아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수연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