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 고교스피치경연대회 개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 고교스피치경연대회 개최

금상 경화여고 이은빈 등 총 1,850만원의 시상금 수여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가 개최한 SAC 스피치경연대회에서 경화여고 이은빈이 금상을 차지해 상금 50만원과 350만원 상당의 1학기 전액 장학금을 수여받았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 고교스피치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경화여고 이은빈 양(가운데) (사진출처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시사타임즈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 프리랜서방송인연합회가 후원하고 서종예 방송MC쇼호스트전공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서종예 방송MC쇼호스트전공 교수인 방송인 조영구, 한국 쇼호스트 1세대 김효석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자기소개와 방송 원고를 낭독하는 예선을 거쳐 본선에서는 1대1 배틀 스피치와 사진을 보고 연상을 하는 이미지 스피치가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각기 개성을 뽐내며 조영구, 김효석 등 베테랑 방송인들에게 웃음을 선서했다.

 

금상 이은빈에 이어 은상은 김상엽(동성고)이 차지해 상금 30만원과 200만원의 장학금을, 동상은 한재경(상명사대부속여고)이 차지해 상금 20만원과 10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으며 특별상으로 문지영(고창북고)과 양인규(원주삼육고)가 선정됐다.

 

이번 대회를 개최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김민성 이사장은 “급변하는 방송 트렌드에 발맞춰 어떠한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송인이 이번 대회를 참가자들 중에 배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방송MC쇼호스트전공은 지상파, 케이블, 인터넷방송, 위성방송, DMB 그리고 종합편성채널까지 다매체 뉴미디어로 세분화되는 방송 환경에 맞춰 국내 최초로 방송진행 전문 4년제 학사과정으로 개설된 곳이며 세부적으로 진행자과정(아나운서, 방송MC, 이벤트MC, 리포터, 캐스터, 기자)과 쇼호스트과정(쇼호스트, 게스트, 홈쇼핑MD, 스피치강사, 프리젠테이터)으로 구성되어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