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종합예술학교-마포문화재단 산학교류협약 체결

서울종합예술학교-마포문화재단 산학교류협약 체결

오는 7월 열리는 사운드페스티벌 공동추진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종합예술학교(학장 한은석)와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김보성)이 4월24일 마포구 마포아트센터에서 상호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식에는 서울종합예술학교 한은석 학장, 공연제작콘텐츠학부 박준흠, 김창훈 교수, 마포문화재단 김보성 대표이사, 김평수 본부장, 백효진 부장, 이선아 팀장 등이 참석하여, 업무협약 체결 후 향후 교류 및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마포문화재단 김보성 대표이사와 서울종합예술학교 한은석 학장(사진제공=서울종합예술학교). ⒞시사타임즈

서울종합예술학교-마포문화재단 산학교류협약식(사진제공=서울종합예술학교). ⒞시사타임즈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상호간 교육과정 협의 및 우수인력 추천 ▲실습기자재 및 강의실 협조 ▲학술정보 및 간행물 교환 ▲교수진 및 특강지원 협조 ▲각종 행사 초청 및 개최 협조 등을 상호간 지원하게 된다.

 

두 기관이 공동 추진하는 첫 사업은 오는 7월18일부터 19일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열리는 ‘사운드 페스티벌 2014’이다. 장필순, 한희정, 요조, 타루 등 한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 7명이 출연하는 이 행사는 마포문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다음뮤직, 서울종합예술학교 등이 후원할 예정이다.

 

마포문화재단은 마포구가 구민문화 증진을 위해 설립한 재단으로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복합문화센터인 마포아트센터를 운영하며, 공연/전시, 생활체육, 교육문화, 지역문화 분야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마포문화재단이 기획 제작한 ‘made in mapo’를 통해 마포에서 거주하고 활동하는 다양한 문화예술인과 함께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학교는 교육부 산하 4년제 학점은행 교육기관으로 음악, 실용음악, 무용, 연기, 방송영화, 패션, 패션모델, 뷰티, 디자인, 공연제작콘텐츠 등 10개 학부를 운영 중이다. 이 학교는 강남구청과 강남문화재단과 산학협력을 체결하여, 강남페스티벌, 강남패션페스티벌, 강남길거리문화공연, 강남국화페스티벌 등 다양한 문화예술행사에 참여해왔다.

 

한편 서울종합예술학교는 그동안 예술경영지원센터, 과천시청, 중앙일보, 한국생산성본부, 국립예술원, (주)한국체육산업개발, 동아일보 교육법인 동아이지에듀, KT&G, 서울메트로, 싸이더스FNH, JYP엔터테인먼트, 삼화네트웍스 등과 산학협력을 맺고, 현장 수업 및 실습을 실시하고 있으며, 인적·사회적 인프라를 통해 졸업과 동시에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