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생 앙케이트…잘 가르칠 비정상 1위 타일러

서울종합예술학교 학생 앙케이트…잘 가르칠 비정상 1위 타일러

잘 못 가르칠 비정상 1위 기욤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 이하 서종예) 학생 328명을 대상으로 ‘JTBC 비정상회담 출연자 중 강의를 가장 잘 할 것 같은 비정상은?‘이란 앙케이트를 실시해 85명의 지지를 얻은 미국 비정상 타일러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미국 비정상 타일러는 한국인보다도 더 정확한 단어 사용과 논리적인 설명으로 이해가 쉽고, 귀여운 면모까지 있어 학생들과 잘 어울릴 것 같다는 게 응답자들의 설명이다. 2위는 70표를 받은 독일 비정상 다니엘이다. 정확한 통계를 들어 설명해 설득력이 있을 것 같아 지지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하지만 재미는 없을 것 같다는 기타 의견도 있었다. 3위는 55표를 받은 가나 비정상 샘오취리로 자신의 유행어를 사용하면서 재밌게 가르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였다. 4위는 38표를 받은 이탈리아의 알베르토로 ‘첫사랑’ 이야기를 잘 해 줄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다.

 

 

또한 ‘강의를 잘 못할 것 같은 비정상으로는?’이란 질문에 71표를 얻은 캐나다 비정상 기욤이 1위로 뽑혔다. 친절하기는 하지만 단어 사용에 확신이 없어 설명을 잘 못할 것 같다고 했다. 이어 68표를 얻은 중국 비정상 장위안이 2위를 차지했다. 아는 것은 많으나 고지식해서 답답할 것 같다는 의견이었다. 3위는 너무 친구 같아서 가르치기보다는 편하기만 할 것 같다는 벨기에 정상 줄리안이 52표를 받아 선정됐다. 4위로는 45표를 받은 샘오취리가 허풍이 심해 믿음이 안갈 것 같다고 했다. 기타의견으로 로빈, 타쿠야는 너무 잘 생겨 여학생들이 공부에 집중하지 못할 것 같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번 설문은 12일 입학 전형일을 앞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뮤지컬예술학부, 연기예술학부, 패션모델예술학부, 공연제작예술학부, 방송MC쇼호스트학과, 방송구성작가예능학과 재학생 328명을 대상으로 1월 5일부터 2월 2일까지 설문조사한 결과다.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교육부 산하 4년제 학점은행 학사기관으로 방송영화, 연기, 공연제작콘텐츠, 음악, 실용음악, 패션, 뷰티, 패션모델, 무용, 방송예능, 디자인예술학부 등 11개 학부로 구성되어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