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서초여성회관, 2분기 150여 강좌 수강생 모집

서초여성회관, 2분기 150여 강좌 수강생 모집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서초구립여성회관(관장 박현경)이 특색 있는 신규강좌를 포함한 2016년 2학기(4~6월) 150여개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초구립여성회관 2016년 2기 프로그램 안내지 이미지(사진제공=서초구립여성회관). ⒞시사타임즈



4월1일부터 시작되는 서초여성회관의 2학기 프로그램은 문화-생활-환경-건강-어학-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강좌부터 자유학기제 강사-교육복지 지도교사-영화교육 전문가-문화유산해설사-육아도우미 등 전문직종 양성과정, 부모-부부-또래집단 상담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학기에 처음 시작되는 ‘커뮤니티&컬처’와 상담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눈길을 끈다. ‘커뮤니티&컬처’ 강좌로는 △문화마케터 황인선의 컬처&마케팅 아카데미 △자유학기제로 시작하는 청소년커리어디자이너 양성과정 △숨겨진 세상을 만나는 영화읽기-영화교육 전문가 과정 △문화유산해설사 양성과정-입문: 여성의 눈으로 서울을 걷다 △교육복지 지도교사 양성 특강 등이 있다. 문화와 마케팅 트렌드를 읽는 새로운 시각을 키우고 문화-역사-교육 분야에서 사회참여와 진출을 원하는 분들을 위해 참신한 프로그램이 기획돼 관심을 모은다.


또한 서초여성회관의 특장점으로 자리잡아온 상담센터 역시 차별화된 신규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유아교육전문가 허계형 교수의 부모성장 프로젝트 “나도 좋은 부모가 되고 싶다” △아이를 위한 사랑의 기술 감정코칭, 서로 다른 꿈을 꾸는 부모-자녀 프로그램 “동상이몽(同床異夢) 꿈의 대화” △사회지능 향상을 위한 또래관계 프로그램 “데칼코마니” 등이다. 상담센터는 이외에도 △아빠엄마와 함께 걷는 잼나는 매핑(Mapping) △각종 상담과 심리검사 △언어-인지학습-놀이-미술-모래놀이-음악 등 심리치료를 진행한다.


지역주민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친환경프로그램과 다양한 평생교육강좌들도 계속해서 알차게 준비될 예정이다. △에코우먼을 위한 친환경 강좌 △생활 속 친환경 제품 만들기 △전통장 담그기 체험 등 에코프로그램과 △문화-예술-생활-공예-어학-건강-미용-요리 등 다양한 분야를 망라하는 평생교육강좌들이 수강생들을 맞이한다.


서초여성회관 2016년 2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02-522-0291. 회관 홈페이지(www.women.co.kr)에서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온라인 수강신청도 가능하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