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서학예술마을도서관, ‘우리마을 예술가’ 프로그램 운영

서학예술마을도서관, ‘우리마을 예술가’ 프로그램 운영

22일 신세자 서학동 예술가와 함께 나무를 활용한 소품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나만의 그림 그린 나무 트레이와 티 코스터 작품 함께 만들고, 완성된 작품 도서관에 전시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시는 22일 서학예술마을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신세자 예술가와 함께하는 우리마을 예술가 예술작품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사진제공 = 전주시. ⒞시사타임즈

 

신세자 예술가와 함께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참여한 시민들은 각자의 개성을 살린 그림을 그려 넣은 나무 트레이와 티 코스터를 만들었다. , 완성된 작품을 도서관에 전시해보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세자 예술가는 현 한국미술협회 이사로, 국내외 개인전 및 단체전에 작품을 다수 출품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신 이사는 2022 평화예술제 통일부장관상과 전북미술대전 우수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에 이어 오는 11월까지 전현경·허지현·김인희 등 지역예술가들과 함께 예술체험을 함께하고, 직접 만든 예술창작품을 전시하는 이 프로그램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강준 전주시 도서관본부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시민 모두가 예술인이 되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면서 서학예술마을도서관은 시민들이 일상에서 다양한 예술작품을 향유 할 수 있는 전시와 체험이 가득한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