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기업·CEO

세노비스, 유산균 유래 프리미엄 천연원료로 만든 ‘엽산 600’ 출시

세노비스, 유산균 유래 프리미엄 천연원료로 만든 ‘엽산 600’ 출시


[시사타임즈 = 박시준 기자] 호주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의 브랜드 세노비스가 임신부, 수유부 및 임신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을 위해 프리미엄 천연원료로 만든‘엽산 600’을 출시했다.



최근 여성들의 만혼 추세에 따라 고령임신의 비율도 높아지면서 난임, 조산, 기형아 출산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올랐다. 35세 이상의 여성은 자궁 기능의 노화로 인해 30세 이하의 여성에 비해 자궁 착상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이 낮아지는 한편 유산율이 증가하기 쉽다. 또한 임신 중독증, 임신성 당뇨 등이 발생하거나 기형아를 출산할 위험성도 커지기 때문에, 고령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임신 전 철저한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준비하기 위한 첫 단계로 산전 검사를 통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풍진, B형간염 등의 예방접종을 하는 동시에, 꾸준히 엽산을 섭취하며 카페인, 알코올을 줄이는 등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B의 일종인 엽산은 태아의 신경관 발달, 세포 및 혈액 생성, 세포에 독성 작용을 하는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춰주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이다. 임신 중 엽산이 부족하면 빈혈, 피로, 불안정, 가슴 두근거림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태아의 신경계나 심장 발달 이상을 초래해 선천성 기형아를 출산할 위험이 커진다.


임신여부가 확인되는 4주차에는 이미 태아의 세포분열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임신을 하기에 앞서 최소 3달 전부터 충분한 양의 엽산을 섭취해야 한다. 엽산은 시금치나 브로콜리 등 녹색채소에 풍부하지만, 조리 중에 대부분 파괴되고 가공처리가 많아질수록 손실도가 높아지므로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 1년 전부터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꾸준히 보충해 줄 것을 권장한다.


세노비스 ‘엽산 600’은 ‘락토바실러스 불가리쿠스’라는 유산균 유래의 프리미엄 천연원료 사용해 식품 섭취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임신 기간을 꼼꼼하게 따져 개발한 제품이다.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임신부의 일일 엽산 권장섭취량 최대치인 600㎍를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또한 합성착색료, 합성감미료, 합성착향료, 설탕 무첨가로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가격은 90캡슐 기준 3만5000원이다.


세노비스 마케팅팀 강승희 브랜드 매니저는 “새롭게 선보인 ‘엽산 600’은 예비엄마와 태아 모두에게 안전한 엽산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흔히 요구르트에서 발견되는 대표적인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불가리쿠스’에서 추출한 천연원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엽산 제품으로 깐깐한 예비 엄마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임신부나 가임기 여성뿐 아니라 건강한 임신을 준비하는 예비아빠까지 부부가 함께 하루 한 알 섭취하면 권장섭취량을 충분하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박시준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