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세상의 작은힘 되고싶은 어린이 모여라…‘더 나은 V세상 웅변대회’

세상의 작은힘 되고싶은 어린이 모여라…‘더 나은 V세상 웅변대회’


[시사타임즈 = 박수연 기자] 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윤애)는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으로 세상을 바꾸는 작은 힘이 되고 싶은 행동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더 나은 V 세상’ 웅변대회를 개최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V세상이란 자원봉사자(volunteer)들의 따뜻한 마음과 작은 실천들이 모여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는 의미이며 2분 이내로 V세상을 만들기 위한 자신의 재기발랄한 생각을 담아 자유롭게 의견을 펼칠 수 있다. 

 

웅변대회는 예선 1차 서류심사와 본선 2차 발표 심사로 진행된다. 본선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대회(V-festival)에서 예선 을 통과한 10명이 심사를 받게 된다.


우승한 어린이에게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상과 부상을 제공하며 본선에 참가한 10명에게 각자 속해 있는 학급으로 반 친구들과 나눠먹을 수 있는 빵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모든 신청자에게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홍보대사인 삼성썬더스의 농구 경기티켓을 1인 4매씩 증정 한다.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go.kr)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shy8900@nate.com)로 접수 할 수 있다. 문의사항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부(070-8797-1857)로 하면 된다.


박수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