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인권·복지

세이브더칠드런, 경보제약과 아산시 장애아동 위한 건강지원사업 진행

세이브더칠드런, 경보제약과 아산시 장애아동 위한 건강지원사업 진행

 


[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본부장 심혜설)는 경보제약(대표 김태영) '아산시장애아동건강지원사업'을 개최했다.

 

▲(주)경보제약 관리본부장 구자민 전무, 아산시 부시장 조일교,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심혜설 본부장이 1회차에 협약식을 진행했다(사진출처 =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충남아동권리센터). ⒞시사타임즈

 

장애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2회차 진행된 이번 사업은 경보제약 임직원 기부로 조성된 후원금 약 1,900만원으로 추진했다.

 

아산시장애아동건강지원사업은 아산시 지역 내 장애아동 의료비 지출로 인한 저소득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의료 접근성을 증진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의료비 및 의료기기 구입비 등을 지원한다.

 

지난 상반기에 아산시와 경보제약, 세이브더칠드런이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당시 약 1,200만원의 후원금으로 1회차 사업이 진행되었다.

 

이번 하반기 2회차 사업에서도 건강한 발달권을 보장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최소화 하기 위해 추가 사업이 진행된다.

 

경보제약은 세이브더칠드런과 3년째 협약을 맺어 아동의 발달권과 건강권을 위해 꾸준히 기부하는 등 아동권리를 위해 힘쓰고 있다.

 

경보제약 김태영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산시 내 장애를 갖고 있는 아동 가정이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 가정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이브더칠드런 심혜설 중부지역본부장은 아산시 내 장애아동을 위해 후원해주신 모든 임직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