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소셜혁신연구소,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 2기 교육생 모집

소셜혁신연구소,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 2기 교육생 모집

[시사타임즈 = 이미선 기자]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안지훈 한양여대 교수, 이하 소셜혁신연구소)은 하반기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통합 교육과정으로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 2기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소셜혁신연구소 사회적협동조합 (c)시사타임즈

이번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은 북한이탈주민의 소셜벤처 창업 교육을 통한 자립 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은 지난해 상반기에 1기 과정이 처음 개설됐다. 온·오프라인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지원되며, 창업 컨설팅은 창업후 6개월간 무료로 진행한다. 그 이후에도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으로 가입하면 지속적으로 무료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북한이탈주민 예비창업자, 창업실패자 중 재기 희망자, 사회적가치·소셜벤처 교육을 원하는 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신청방법은 소셜혁신연구소 홈페이지(www.socialilab.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지훈 이사장은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소셜벤처 워크숍은 북한이탈주민들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관심을 갖고 나아가 소셜벤처 창업까지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전했다.

 

한편 소셜혁신연구소는 2019년도부터 북한이탈주민 뿐만 아니라 다문화 여성 등 유관기관들에도 사회적 가치 교육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사회적 가치 인식 확산 및 취·창업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문의 : 02)2290-2173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선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