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시상금에 스펙까지, 나만의 특별한 선택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시상금에 스펙까지, 나만의 특별한 선택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시사타임즈 = 한민우 기자] 자신만의 기발한 아이디어나 작품을 제작할 수 있다면 풍성한 시상금과 특전이 기다리고 있는 공모전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특히 다양한 경험과 시상경력을 쌓아 취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대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된다.


자신의 취미나 전공에 맞게 선택해 경력도 쌓고 취업이나 진로에도 도움이 되는 8~9월 추천 공모전들을 공모전 포털 ‘씽굿’(www.thinkcontest.com)이 정리해 소개한다.


먼저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주최하는 ‘2014 뉴스저작권 보호 공모전’은 뉴스저작권 보호 및 합법적 이용을 주제로 신문광고, 동영상광고 스토리보드, 표어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3개 부문 모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감은 오는 8월29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제출해야 한다.


국토교통부는 2014 국토교통기술대전(제2회 국토교통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8월27일까지 진행한다. 한국언론진흥재단 다독다독 아이디어 공모전(8월27일까지)에도 도전해 볼 수 있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2014 사회공헌프로그램 공모전은 오는 8월31일까지 진행된다.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전기안전공사의 2014 전기안전 콘텐츠 공모전과 한국만화가협회 CI & 캐릭터 공모전도 8월31일까지 열리고 있다.


영광군에서 ‘2014 글로리 영광 청소년 UCC 페스티벌 공모전’이 개최된다. ‘우리가 담아내는 영광의 순간’을 주제로 영광군의 문화, 역사, 산업, 자연, 관광, 축제 등 영광군을 소재로 다양하게 표현해 내면 된다. 청소년은 만 9세부터 24세까지라서 초중고생이나 대학생 참여도 가능하다.


산업통상자원부의 신재생에너지 36.5℃ 아이디어·포스터 공모전과 제36회 에너지절약작품 현상공모전이 각각 오은 9월 1일까지 진행되며 통일부 제33회 대학(원)생 통일논문 현상공모(9월19일), 한국잡월드 광고공모전(9월20일), kt그룹희망나눔재단 제13회 스마트 ICT 콘텐츠 공모전(9월28일), 대교문화재단, 세계청소년문화재단 제22회 눈높이 아동문학대전(9월30일)도 마감일에 맞춰 도전해 볼 수 있다.


금융감독원 금융사기 보험사기 피해예방 홍보를 위한 공모전(9월30일)이나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제10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9월30일)은 캠페인 분야에 대한 작품을 모집 중이며 SK C&C와 함께하는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IT 공모전(9월30일)과 세계대나무협회, 담양군 2014 세계 대나무산업 아이디어 경진대회(11월30일)는 전문 분야의 아이디어로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글짓기에 관심이 있다면 울산광역시에서 진행하는 ‘울산문화자원 스토리텔링 공모전’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울산지역의 전통문화원형과 의미 있는 스토리와의 융합을 통해 울산의 우수한 문화, 역사 콘텐츠를 발굴, 홍보하여 지역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진행한다. 오는 9월30일까지 단편 시나리오 형태로 제출하면 되고 특히 출품수가 제한이 없다.


이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모집요강이나 기타 추천 공모전은 씽굿 홈페이지(www.thinkcontest.com)나 월간 공모전 가이드북을 참조하면 된다.


한민우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