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경제

시큐리티코리아2013, 21일 개막…국내 유수 보안 업체 대거 참여

시큐리티코리아2013, 21일 개막…국내 유수 보안 업체 대거 참여

ADT캡스, 하이트론시스템즈 등 분야별 보안 전문 기업 참가

융·복합 산업 관련 세미나 및 신제품 설명회 눈길

 

 

[시사타임즈 = 우경현 기자] 물리보안, IT, 네트워크 등을 결합한 융·복합 보안시스템의 확산 이슈화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대 종합 보안전시회 ‘시큐리티코리아2013’에서 분야별 첨단 보안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 와 관련해 13일 ‘시큐리티코리아 2013’을 주최하는 한국감시기기협동조합, K.Fairs, CCTV저널은 “ADT캡스, ㈜하이트론시스템즈, ㈜유니온, 스미스디텍션 등 다양한 분야의 보안 전문 업체들이 참가, 국내 보안 산업의 주요 제품군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보 안 전문기업 ADT캡스(www.adtcaps.co.kr)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 보안 솔루션 ‘ADT캄(ADT Calm)’을 선보인다. ‘ADT캄’은 스마트폰과 인터넷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보안과 에너지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가 무선으로 작동해 보안과 에너지관리가 함께 필요한 사업장이나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 좋다.

 

‘ADT 캄’은 외부인의 침입을 24시간 영상 감시하는 것은 물론, 가스나 전등의 작동 상태까지 언제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보안에 대한 걱정은 덜고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를 줄여주는 안심보안 서비스다. ADT캡스가 내놓은 이번 제품은 보안 걱정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조력자 역할을 톡톡히 해낼 전망이다.




유 니온커뮤니티(www.unioncomm.co.kr) 역시 스마트폰을 활용한 제품을 선보인다. ‘시큐리티코리아2013’에서 만나볼 수 있는 유니온커뮤니티의 스마트폰 연동 지문인식기 ‘AC-F100’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에는 2009년부터 2011년까지 3년 연속 세계지문인식 경연대회(FVC)에서 1위를 수상한 지문인식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다. 특허 등록을 마친 유니온커뮤니티만의 위조지문 판별 기술이 적용된 광학식 지문 센서로 종이, 필름, 고무, 실리콘과 같은 위조 지문을 원천 차단할 수 있다.

 

CCTV 화질이 문제시되고 있는 요즘, 하이트론시스템즈(www.hitron.co.kr)의 ‘광학 30배 FULL-HD IR 네트워크스피드돔’은 해결책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 제품은 60프레임을 지원하여 기본 30프레임에 비해 자연스러운 영상을 구현한다. 줌과 연동된 가변 IR을 채택하여 선명한 야간영상화질도 보장한다. 자동경보음성출력기능, 지능형영상분석기능을 탑재, 보다 지능적인 영상감시가 가능하다.

 

독 일의 대표적인 영상보안 솔루션 기업 모보틱스의 한국 공식총판인 이노뷰시스템(www.inocompany.co.kr)에서 개발된 첨단 고해상도 CCTV 역시 주목을 끌고 있다. 2013년 출시된 ‘S14’는 어안렌즈 매립형 제품으로 한 대의 본체에 두 개의 렌즈 모듈을 연결하여 각각 독립된 공간을 사각 없이 360도 촬영할 수 있다. 이노뷰시스템은 ‘S14’ 외에도 영상보안 분야에 특화된 솔루션이 집약되어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 계적인 보안검색장비 기업 스미스디텍션(www.smithsdetection.com)의 참여는 ‘시큐리티코리아2013’ 구성품목을 한층 넓혔다. 스미스디텍션은 국경, 국가 주요 기반시설, 항만, 수송시스템 분야 등의 최일선에서 필요한 제품들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스미스디텍션은 끊임없이 위협이 이어지고 있는 화학, 생물테러, 방사능, 핵, 폭발물과 마약류와 같은 밀수품 등을 감지하여 탐지, 분석하는 장비를 선보인다.

 

또 한 ‘시큐리티코리아 2013’은 참가업체의 국내외 바이어 대상 마케팅 지원을 위해 ‘신제품·솔루션 설명회’를 마련한다. 보안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알아볼 수 있는 본 설명회는 기업 간 사업협력을 통해 국내 업체의 해외 진출을 견인할 예정이다. 다양한 보안 제품군으로 구성될 ‘시큐리티코리아2013’은 보안 관련 산업인들을 위해 ‘ICT 기반의 융·복합 보안 시장 전망’ 세미나와 ‘신제품·솔루션 설명회’ 등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ICT 기반의 융복합 보안 시장 전망 세미나’는 5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개최되며 5월 21일 프로그램 1일 차에는 융·복합 보안(ICT Security), 5월 22일 프로그램 2일 차에는 산업 보안(Industrial Security)을 주제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본 세미나는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빙해 마련되며 보안 산업 정부 정책 방향 및 사업 동향을 파악하는데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신제품·솔루션 설명회’는 ‘시큐리티코리아2013’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제품 소개의 장을 마련한다. 기업 간 사업협력 및 국내외 바이어 대상 마케팅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현 보안 시장의 트렌드를 낱낱이 파악할 수 있다.

 

K.Fairs, 한국감시기기공업협동조합, CCTV저널이 공동 주최하는 ‘시큐리티코리아2013’은 오는 5월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COEX B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의료, 교육, 행정분야 등 보안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높은 부문들로 구성되며 경쟁적인 보안시장에서 비중 있는 사업 동반자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필요한 모든 핵심 요소를 제공한다.

 

‘시큐리티코리아2013’ 참관객 사전등록은 5월2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자는 입장료(5,000)가 무료이다.

 

2013시큐리티코리아 홈페이지 : http://www.securitykorea.org

 

우경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