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아디다스, 고등학생 위한 스트리트 풋볼 대회 ‘탱고리그’ 개최

아디다스, 고등학생 위한 스트리트 풋볼 대회 ‘탱고리그’ 개최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세계적인 축구 브랜드 아디다스가 오는 3월11일부터 5월 7일까지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9층에 위치한 ‘아디다스 풋볼 더베이스’에서 축구를 좋아하는 전국의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5대5 ‘스트리트 풋볼’ 컨셉의 아마추어 대회인 탱고리그(Tango League)를 개최한다.



 



탱고리그는 총 16회의 예선 라운드로 진행되는 대회로 각 라운드의 우승팀은 5월7일 최종 결승전인 탱고 파이널 무대에 서게 된다. 약 2주 간격으로 주말 동안 펼쳐지는 각 리그는 총 12개 팀이 참여해 예선 60분, 본선 30분, 결승 10분을 거쳐 리그의 우승팀을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한축구협회(KFA) 선수 등록 경험이 없는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소 7명에서 최대 10명으로 이루어진 팀을 등록할 수 있다.


각 리그의 우승 팀에게는 파이널 진출권 외에도 팀 전원에게 아디다스 유니폼을 증정하고 우승 기념 메달이 수여된다. 탱고리그는 경기의 승패와 별개로 개인 선수의 뛰어난 퍼포먼스와 개성 또한 중요한 요소로 간주하여 경기 마다 멋진 개인기와 팀워크를 통한 플레이를 선보인 선수를 MVP로 선정, 매 리그에서 가장 많은 MVP를 수상한 참가자 총 16명에게는 아디다스 축구화 에이스 17.1 FG와 함께 탱고 스쿼드 가입 혜택이 주어진다.


각 리그의 MVP와 결승전 파이널 MVP에게 가입 혜택이 주어지는 탱고 스쿼드는 선택된 사람만이 가입할 수 있는 특별한 클럽으로 아디다스 축구 관련 이벤트 정보를 우선으로 제공받는 것은 물론 아디다스 축구 이벤트 우선 참여권과 함께 U-20 및 K리그 경기 관람권 또한 제공된다.


파이널 최종 우승 1팀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아디다스 축구 제품 패키지와 함께 우승 기념 트로피가 전달된다. 또한 파이널 결승 라운드 MVP로 선정된 1명은 아디다스의 축구 인플루언서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국가대표 손흥민, 구자철 선수와 같은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아디다스는 또한 ‘탱고 리더보드’를 운영해 참가자들이 경기 성적 외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리그 기간 동안 가장 높은 포인트를 기록한 참가자에게 글로벌 아디다스 이벤트 참여 등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디다스 코리아 강형근 브랜드 디렉터는 “아디다스는 학생들이 축구를 통해 서로 경쟁하고 즐기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15년 9월부터 풋볼 더베이스를 운영하면서 손흥민, 구자철, 백승호, 이승우 선수와 함께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새롭게 진행되는 탱고리그 또한 스트리트 풋볼 컨셉의 재미있는 축구 이벤트로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학생들이 특별한 경험을 쌓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탱고리그 관련 보다 자세한 정보는 탱고리그 웹사이트와 아디다스 풋볼 더베이스 서울 페이스북 그리고 아디다스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이미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