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아름다운커피, 청소년이 만드는 공정무역교실 발표대회 개최

아름다운커피, 청소년이 만드는 공정무역교실 발표대회 개최

전국 17개교 200여명 학생·교사 등 한자리에 모여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공정무역 아름다운커피(이사장 서경표)가 대원국제중학교 서암홀에서 공정무역교실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2017 공정무역교실 발표대회 참가 청소년들이 공정무역 캠페인을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아름다운커피). ⒞시사타임즈

공정무역교실 최우수상에 도전하는 청소년들이 모여 공정무역 캠페인 발표와 시상을 진행하는 자리로 올해 6회를 맞은 공정무역교실 발표대회에는 전국 17개교 200여명의 청소년 및 교사가 참여했다.

 

아름다운커피는 세계 무역과 빈곤 문제 해결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지난 1년간 공정무역 캠페인을 펼쳤던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정무역교실 발표대회참여 신청을 받았다. 지난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청심국제고등학교 ‘EQUALRISE’6년 개근으로 참여하고 있는 여강고등학교 ‘YG공정무역연구회를 비롯해 전국 각지의 중·고등학생과 공정무역 동아리가 함께했다.

 

참가 학생과 교사들은 진행했던 공정무역 캠페인 내용을 직접 판넬로 제작해 다른 학교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나눴다. 개막 행사로 진행된 페어라이프 쇼는 청소년들의 일상 속 공정무역을 소개하는 퍼포먼스다. 참가 청소년들이 다양한 공정무역 소품을 이용해 공정한 등교길, 점심시간, 교실, 운동장을 연출했다. 참가자들의 심사와 투표를 거쳐 선발된 올해의 공정무역교실 최우상은 신성중학교 ‘Fairstival’에게 돌아갔다.

 

아름다운커피 이정화 간사는 공정무역교실 발표대회는 공정무역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의 성장과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현장이다. 서로 경험담을 공유하고 교류하면서 청소년 스스로 사회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자부심과 확신을 얻게 된다고 공정무역교실 발표대회 의미를 설명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