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공연·전시

암웨이미술관, ‘BE COLORFUL! 조각, 색으로 물들다’ 展 개최

암웨이미술관, ‘BE COLORFUL! 조각, 색으로 물들다’ 展 개최

 

[시사타임즈 = 이지아 기자] 한국암웨이(대표이사 박세준, www.amwaykorea.co.kr)가 후원하는 분당 암웨이미술관이 지역 예술ž문화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8월6일부터 9월27일까지 한국조각가협회 성남지부(성남조각협회)와 함께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한국암웨이와 한국조각가협회 성남지부가 2012년 <상상정원>展, 2013년 <바람의 정원, 그리고 사색의 조각>展에 이어 세 번째로 마련한 조각전으로, 김영원, 안치홍, 조은희 등 한국 유명 작가 45명의 작품 60점이 전시된다.

 

암웨이미술관 실내 및 야외 전시장에서 펼쳐질 이번 전시는 작가마다의 고유한 시선과 독자적인 표현을 덧입힌 '색(色)다른’ 조각 작품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대표 작가와 작품으로는 김영원의 <그림자의 그림자(꽃이 피다)>, 안치홍의 등이 있다.

 

마치 사진을 오려 입체 공간에 세워 놓은 듯한 느낌을 주는 <그림자의 그림자(꽃이 피다)>은 인체 일부를 사물화하는 방식을 통해 인체조각의 해부학적 한계를 극복하고 자유를 표현했으며, 안치홍의 는 수많은 나뭇가지들이 하나의 거대한 줄기로 형(形)을 이루는 모습으로 생명의 무한한 에너지를 형상화했다.

 

그밖에 조은희의 <꿈꾸는 새-노란배>는 우리 주변 삶의 모습을 담아 희망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꿈꾸는 삶이 주는 기쁨을 이야기한다.

 

야외 전시관에서 만날 수 있는 송지인의 <홍예칠색마>는 '이상한 자연(Wonder Nature)' 속 미지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한다.

 

이지아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