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스포츠 자격취득 과정 무료 지원

여성가족부, 학교 밖 청소년 스포츠 자격취득 과정 무료 지원

기존 511종으로 확대



[시사타임즈 = 김혜경 기자]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과 함께 ‘2018 학교 밖 청소년 스포츠 자격취득 과정을 오는 1027일부터 전국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스포츠에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포츠 분야에서 진로를 탐색하고 스포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2016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기존에 진행하던 요가 지도자, 필라테스 지도자 등 5종 과정 외에 스포츠비행드론지도자, 음악줄넘기 지도자 등 신규 과정 6개를 추가해 총 11종의 과정을 제공한다.

 

과정별로 대한퍼스널트레이닝연맹(FISAF Korea)(퍼스널 트레이너) 한국치유요가협회(요가, 필라테스강사) ()한국수상레저안전연합회(수상레저기구 조정면허 2) 대한적십자사(인명구조요원) 등에서 최대 6개월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 학교 밖 청소년의 스포츠 자격과정 대상자는 지난 9월 주관기관인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홈페이지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 공개모집해 서류(1)와 면접심사(2)를 거쳐 총 83명이 선발됐다.

 

개별 과정에서 학교 밖 청소년 24, 단체 과정에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5개소 59명이다.

 

선발청소년에게는 교육비 전액이 무료로 지원된다.

 

지난 2년간 과정을 수료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한 청소년은 총 51명으로, 이 가운데 일부는 현재 스포츠 관련분야의 직종에 있거나 전문 스포츠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최성지 여성가족부 청소년정책관은 학교밖청소년들에게 스포츠 강사 과정이 큰 호응을 얻는 것은 학력에 대한 차별이 없이 자격증 취득만으로 자신의 영역에서 미래를 설계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포츠, 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취감과 자신감을 얻고, 자신의 적성에 맞는 직업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진로체험과 훈련 기회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김혜경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