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옥주현, Digital Single ‘지혈’ 출시…가수로 5년만의 귀환

옥주현, Digital Single ‘지혈’ 출시…가수로 5년만의 귀환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한국 최고의 뮤지컬 디바 옥주현이 가수로 귀환한다.

 


옥주현이 오는 17일 정오, 가수로 5년 여의 공백을 깨고 디지털 싱글 ‘지혈’을 발표한다. 이번 싱글은 옥주현이 뮤지컬이라는 새로운 분야로 진출해 정상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그녀의 선택을 존중해주며 변치 않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보내는 선물의 의미로 출시되는 것이다.

 

신곡 ‘지혈’은 옥주현만이 보여줄 수 있는 감성을 담아, 이별의 아픔을 애써 누르려는 마음을 피를 멎게 하는 행위인 ‘지혈’로 빗대어 주체할 수 없는 그리움의 마음을 담담하게 표현했다. 담담하게 시작되지만 점차 격정적으로 고조되는 심경의 변화를 완벽하게 표현한 옥주현의 음악적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은 듣는 이를 압도한다. 또한 후반부의 강렬한 애드리브와 대비되는 섬세한 코러스라인-현악 스트링-브라스 편곡이 공존하는 이원적인 구성은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여운을 선사하며 최고의 감성 발라드곡으로 완성되었다.

 

이번 신곡은 팝발라드와 뮤지컬, 클래식적인 요소가 조화를 이룬 하이브리드 발라드 곡으로, 피에스타의 ‘Vista’, 가인의 ‘그녀를 만나’, 지아의 ‘방문을 잠그고’ 등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로엔엔터테인먼트 전속 프로듀서 KZ와 작곡가 곰돌군, 작사가 D’DAY가 참여했다.

 

옥주현은 지난 해 뮤지컬 ‘엘리자벳’으로 모든 뮤지컬 시상식 주연상을 휩쓸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배우로 자리 잡았다. 지난 12일 개막한 뮤지컬 ‘레베카’에서는 댄버스 부인으로 분해 공연장을 폭발시킬 듯한 소름 끼치는 고음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지난 해 12월25일 한국을 대표하는 엘리자벳으로 유럽 최고의 콘서트인 헬레네 피셔쇼에서 열린 뮤지컬 ‘엘리자벳’ 20주년 기념 무대에 초청받는 등 세계 무대까지 활동범위를 넓히고 있다.

 

디지털 싱글 출시 이후, 옥주현은 올해 새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며 가수로서의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뮤지컬계 최고 디바에서 가요계 디바로 다시 돌아온 옥주현이 마음을 담아 부르는 신곡 ‘지혈’은 정통 발라드를 기다려온 음악 팬들에게 깊은 감동으로 다가갈 것이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