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올 상반기 열흘 이상 무단결석 학생 1만7천 여명

올 상반기 열흘 이상 무단결석 학생 1만7천 여명

9월1일까지 복귀한 학생 3,868명에 불과

무단결석 학생 중 8명 경찰 소재 파악 중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올 상반기에 열흘 이상 무단 결석한 학생이 1만6,928명으로 나타났다.  

 

 

▲자료제공 = 김병욱 의원실 (c)시사타임즈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김병욱 의원이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시도교육청별 장기결석 현황에 따르면 학교급별로는 초등학생이 7,351명, 중학생과 고등학생이 각 6,551명과 3,026명이었다. 특히 9월1일 현재 학교에 복귀한 학생은 3천868명에 불과했으며, 무단결석 학생들 가운데 올해 초등학생과 중학생 211명에 대해 경찰에 수사를 의뢰해 이 중 8명은 아직 소재를 파악 중이다.

 

부산시교육청이 제출한 자료에 의하면 최근 피투성이가 된 채 무릎을 꿇고 있는 사진으로 논란이 된 부산 여중생 역시 올해 60일가량 결석했고 8월24일부터 사건이 발생한 9월1일까지는 7일 연속(주말 포함 9일) 학교를 빠진 것으로 파악이 됐다.


김병욱 의원은 “미취학·무단결석 관리 대응 매뉴얼을 보면 엿새 연속 결석할 경우 학교장이 학생 보호자에게 면담 요청을 해야 한다”면서 “학교장은 이를 교육장에게, 교육장은 교육감에게 보고하게 되어 있지만 관련 학생에 대해서는 보고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부산시교육청이 이번 사건 대응 상황을 정리한 자료를 보면 교육청이 사건을 알게된 것은 SNS 상에서 피투성이 사진이 논란이 된 9월3일 오후였다.

 

김 의원은 “장기 결석한 피해학생의 소재 파악을 위해 학교가 미리 나섰다면 피해를 막을 수 있었을 것”이라며 “학교와 교육청은 아이들을 지키고 보호해야 할 기관이므로 소상하게 아이들의 소재를 파악하고, 장기결석 아동이 범죄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련 대책을 점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