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부·지자체

우범기 전주시장, 국가 예산 확보 위해 이틀간 국회 ‘집중 공략’

우범기 전주시장, 국가 예산 확보 위해 이틀간 국회 ‘집중 공략’

주요 사업 소관 국장들과 함께 지역구 및 지역 연고 국회의원 방문해 지원 요청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내년도 국가예산 배정을 위한 정부예산안이 국회로 제출된 가운데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이끌 더 많은 국가예산을 확보하기 위한 본격행보에 나섰다.

 

이와 관련해 전주시는 우범기 시장이 31일과 11월 1일 이틀간 주요 사업 담당 국장들과 함께 국정감사가 끝나고 본격적인 예산 정국으로 접어든 국회를 찾아 지역연고 국회의원과 예결위원, 상임위원장 등을 상대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략적인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앞서 우 시장은 정부예산안이 국회에 제출된 지난 9월 이후 예산결산과 임시국회, 국정감사 등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했던 국회 대신 기재부 예산실 등 정부 부처를 상대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집중 공략에 나서왔다.

 

우 시장은 첫날인 31일에는 김성주 의원(더불어민주당, 전주병), 강성희 의원(진보당, 전주을), 이원택 의원(더불어민주당 김제부안), 이용호 의원(국민의힘, 남원임실순창), 김수흥 의원(더불어민주당, 익산갑), 정운천 의원(국민의힘, 비례), 양경숙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 이병훈 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동구남구을) 등 국회 단계 예산 반영을 위해 긴밀한 공조가 필요한 지역구 국회의원과 전북 연고 의원들에게 전주 발전을 위한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우 시장은 의원들의 소속 상임위 등을 고려해 8개 주요 신규사업의 정책 질의서를 각각 전달하고, 내년도 국가 예산 지원에 대한 당위성을 적극 설명했다. 또, 상임위·예결위 단계 정책질의 등 국회 단계 반영을 위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우 시장이 이날 건의한 8개 주요사업은 △국립후백제역사문화센터 건립 △전북 혁신도시 아트센터 건립 △드론핵심기술개발 全주기 인프라 구축 △한국형 영화 효과음원 사운드댐 구축 △메카노 바이오헬스 혁신의료기기 전문인력 양성센터 구축 △국제한지산업대전 개최 △국립중앙도서관 전주분관 건립 △전주 실내체육관 건립 등이다.

 

우 시장은 이어 11월 1일에도 국회예산심의의 키를 쥔 예결위원장과 주요 사업 소관 상임위원장 등을 만나 국가 예산 반영을 위한 지원을 건의할 계획이다.

 

시는 향후 국회 본예산이 통과하는 오는 12월 2일까지 전북도와 함께 국회 상주반을 운영하면서 시시각각 변화하는 국회 현장에서 실시간 대응에 나서는 등 내년도 국가 예산이 확정되는 순간까지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강한 경제 전주의 미래를 바꿀 성장동력을 만들어줄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사활을 걸고 국회예산안 확정시까지 수시로 방문해 건의할 예정”이라며 “남은 기간 국회상주반을 중심으로 전북도는 물론 지역 정치권과 긴밀한 공조시스템을 구축해 전방위적으로 총력전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박현석 기자 za00900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