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일반

원희룡 장관, 제2경인고속도로 재개통 방음터널 안전소재로 신속히 교체 추진

원희룡 장관, 제2경인고속도로 재개통 방음터널 안전소재로 신속히 교체 추진

 

[시사타임즈 = 엄무환 국장]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4월 16일 오후 2시 30분 제2경인고속도로 갈현고가교 재개통 준비현장에서 그간 복구공사 경과 등을 보고 받고 재개통을 위한 안전조치 현황을 직접 점검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16일 제2경인교속도로 갈현고가 재개통 준비현장에서 현황을 점검하다 (사진 출처 = 국토교통부)

   

2경인고속도로의 삼막IC부터 북의왕IC 구간(7.26km)은 지난 12 29일 발생한 방음터널 화재사고 이후 차량 통행을 제한하였으며안전점검복구공사 등을 거쳐 금일 오후 5시 재개통한다.

 

2경인고속도로를 운영하는 민자법인은 화재 구간에 대한 긴급안전점검을 시행한 후 그 결과에 따라 복구공사를 진행하였으며비상대피로를 확보하고소화장비를 50m 간격으로 배치하는 한편, 우천시를 대비해 고휘도 차선으로 도색하는 등 통행에 필요한 안전조치를 완료한 후 재개통한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해당 구간은 평소 통행량이 많았으나통행이 제한되어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었을 것으로 생각하며이번 재개통으로 국민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무엇보다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최우선이므로 마지막까지 안전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꼼꼼히 살펴보고 개통할 것을 당부하였다.

    

아울러원 장관은 지난 2 2일에 발표한 방음시설 화재안전 강화대책에 따라 전국 PMMA 소재 방음터널 교체를 위한 설계 등의 세부 절차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라며각 도로관리청과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고속도로일반국도는 연내 교체를 완료하고, 지자체도로도 내년 2월까지 교체를 완료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는 한편방음터널 화재안전성 제고를 위한 제도개선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엄무환 국장 hwan2778@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