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위딧소프트-마이크임팩트랩.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위딧소프트-마이크임팩트랩.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위딧소프트(대표 안영학)가 마이크임팩트랩(본부장 심규진)과 교육 및 행사 플랫폼 사업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딧소프트(대표 안영학, 사진 왼쪽)와 마이크임팩트랩(본부장 심규진, 사진 오른쪽)가 업무협약을 23일 체결했다. (사진제공 = 위딧소프트) (c)시사타임즈

 

 

 

위딧소프트는 교육 및 행사에 사용되는 쌍방향 소통 교육 플랫폼인 ‘QueA’와 스마트 행사 기획 및 운영 플랫폼인 ‘EvSquare’를 서비스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2016년에는 한국연구재단의 소통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국책 연구에도 선정된 바 있다. 마이크임팩트랩은 브랜딩 강연, 취업 및 창업 교육을 담당하는 마이크임팩트의 교육기획자 집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위딧소프트와 마이크임팩트랩 모두 ‘청년 기업’이라는 것이 공통점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교육 및 행사 분야와 정보기술의 원활한 융합을 이루어낼 수 있게 됐다.

 

위딧소프트 안영학 대표는 “최근 국내 교육이나 행사에 IT플랫폼이 적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지만, 그 실효성이 낮은 수준이다”며 “그 이유는 실제 운영기관과 IT플랫폼 개발사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안영학 대표는 “참가자들과 유기적으로 상호작용이 가능하고 운영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밀착형 IT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 기획 및 운영에 강한 청년 기업인 마이크임팩트랩과 함께 했다”고 말했다.

 

마이크임팩트랩 심규진 본부장은 “IT스타트업인 위딧소프트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보다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현재 위딧소프트와 마이크임팩트랩은 경기콘텐츠코리아랩, 부산창업카페 등 정부기관 및 기업에 콘텐츠와 플랫폼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