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의정부예술의전당, 관람객 230여명과 함께 ‘공연장 안전 실전 훈련’ 실시

의정부예술의전당, 관람객 230여명과 함께 ‘공연장 안전 실전 훈련’ 실시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13일 공연장 종사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안전 교육의 실효성을 강화할 수 있는 공연장 안전 실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은 13일 공연장 종사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공연장 안전 실전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의정부예술의전당) (c)시사타임즈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이번 안전 실전 교육은 지난 11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18 문예회관 아카데미」 공연장 안전 실전교육 공모를 통해 전국 문예회관 중 4개 기관만을 선정하여, 훈련 당일 공연 관람료의 일부를 지원하고 실제 관람객을 대상으로 선정기관의 관할 소방서와 협력하여 안전 실전교육을 실시하는 사업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내 문예회관 중 유일하게 이 사업에 선정된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오는 12월22일까지 공연되는 ‘소극장 장기공연 시리즈’ 연극 <옥탑방 고양이>의 실제 관람객과 함께 이날 안전 실전교육을 진행했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의 소방유지관리 담당자의 지도하에 실시된 이날 훈련에는 의정부예술의전당 직원들은 물론, 실제 공연 관람을 위해 극장을 찾은 의정부 충의중학교 학생 230여명이 공연 관람 전, 시청각 안전교육과 실전 화재 대피 훈련에 참여했다. 참여객들은 그동안 형식적인 이론 위주의 안전 교육에서 벗어나 실제 사고 시에도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실전교육을 체험했다.

 

훈련에 참여한 충의중학교 신봉재 선생님은 “학생들의 문화예술체험 행사가 많은 연말을 맞아 공연장을 찾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안전교육을 체험하게하고 공공시설 이용 시 학생들이 안전 대응 체계를 확립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만족스럽다”라며 실제 재난 시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는 지속적인 안전 교육의 필요성을 요청하기도 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