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의정부예술의전당, 베토벤 ‘합창 교향곡’과 함께 할 시민합창단 모집

의정부예술의전당, 베토벤 ‘합창 교향곡’과 함께 할 시민합창단 모집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오는 12월29일 오후 7시부터 2013년의 마지막 송년의 밤을 시민들과 함께 꾸미는 <2013 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 - 베토벤 ‘합창’>을 개최한다.

 

이번 송년음악회는 1,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교향악은 물론 오페라, 발레 등 극장음악 전문 오케스트라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프라임필오케스트라(지휘 여자경)의 뛰어난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바리톤 고성현(한양대 성악과 교수), 테너 김남두(서울예종 교수), 소프라노 박정원(한양대 음대 교수), 이현숙(신흥대 교수), 메조소프라노 이아경(경희대 성악과 교수) 등 국내외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정상급 솔리스트들의 무대가 이어진다.

 

더불어 전문성악가단체인 쏠리스트 콰이어의 다양한 레퍼토리 연주까지 곁들여진다.

 

2부에서는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교향곡 4악장 <환희의 찬가>를 의정부시합창단(단장 추희경, 지휘 염진섭)과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시민합창단이 함께 꾸미는 무대로 <시민과 함께하는 송년음악회>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할 특별한 무대가 마련된다.

 

시민합창단 모집은 남녀 각각 30명씩 총 60명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음악을 사랑하고 한해의 마무리를 뜻 깊게 보내고자 하는 시민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10월31일까지 접수 마감한다. 선발된 시민합창단은 약 두 달간의 합창연습을 통해 12월29일 송년음악회 무대에 올라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으로 다가오는 새해의 희망을 노래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는 “이번 송년음악회는 한 해의 마지막 공연을 시민들과 함께 준비하고 함께 무대에 올림으로써 시민 곁에 한발 더 다가가는 의정부예술의전당의 향후 운영 방향을 확인 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젝트이다”라고 밝히며 음악을 사랑하고 의미 있는 한 해의 마무리를 꿈꾸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문의 : 031)828-5891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