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정치인물

이용섭 의원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설치하겠다”

이용섭 의원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설치하겠다”


 

[시사타임즈 광주 = 박문선 기자] 이용섭 의원이 광주 공동주택을 따뜻한 생활 공동체의 롤 모델로 육성하기 위한 지원책을 내놓았다.

 

이 의원은 10일 보도자료를 내고 “2011년 기준 광주시 아파트는 35만호로 광주 전체주택 64%에 달하고 2014년 2월 현재 44개단지 1만 7천호가 시공 중에 있어 아파트 거주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광주시 산하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를 설치해 공동주택의 지원체계를 확립 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를 통해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교육과 입주민 상담 지원, 공동주택 관리 실태 조사 및 입주민들의 민원해결 등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며 “이와 함께 △아파트 관리 실태 정기적 조사 △아파트 관리비의 적정여부 점검 △장기 수선계획 △안전진단 △주거환경개선 △관리직원 및 경비원들의 처우개선과 신분보장 등의 지원 방안도 강구 하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 의원은 “변호사, 회계사, 건축사, 기술사 등 전문가들의 자문 지원은 물론이고 주택관리사협회, 입주자대표회의총연합회 등 관련 단체들과의 유기적인 연대를 이끌어 내겠다”면서 “분쟁과 민원을 사전에 예방하고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을 줄여 공동주택 운영이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광주 = 박문선 기자(mytao@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