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이원석쇼호스트 이원석 원장, 서울종합예술학교 특강

이원석쇼호스트 이원석 원장, 서울종합예술학교 특강


 

[시사타임즈 = 조미순 기자] 억대 쇼호스트 출신으로 성우, 연기자, 링아나운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던 이원석쇼호스트 이원석 원장을 미래 방송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이원석쇼호스트 이원석 원장이 4월 10일 서울종합예술학교 싹갤럭시홀에서 방송MC쇼호스트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서울종합예술학교) ⒞시사타임즈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4월10일 본관 싹갤럭시홀에서 방송MC쇼호스트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이원석 원장 특강을 진행했다.

 

이원석 원장은 “원래는 성우를 지망하다 우연한 계기로 출전한 쇼호스트선발대회에서 금상을 받으며 이 길로 들어섰다”며 “뭐든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성격이라, 다시 성우로 도전해서 활동 중이고, 이외 연기자, 링아나운서도 해봤다”고 덧붙였다.

 

2001년 우리홈쇼핑(현 롯데) 쇼호스트로 입문한 이원석 원장은 드라마 ‘연개소문’, ‘의과의사 봉달희’ 등과 영화 ‘부당거래’, ‘주먹이 운다’ 등이 단역 및 조연배우로 출연했다. 남다른 성량과 순발력으로 국내 최초의 K-1 메인 링아나운서로 활동하기도 했다. 성우로도 활동하며 ‘1박2일’, ‘출발드림팀’, ‘일요일 일요일밤에’ 등이 참여한 바 있다.

 

그는 “사람들은 평범하게 살아가는 80%와 위험부담이 있어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는 20%가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말로써 여러분이 바라는 어떤 분야에서든 성공하는 20%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특강을 주관한 서울종합예술학교 방송MC쇼호스트학과는 아나운서, 방송MC(MC, 리포터, 캐스터, VJ), 쇼호스트, 스피치 강사(프레젠테이터, 명강사)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KBS 아나운서 김병찬, 김자영, 김명숙, 유명 방송인 부부 조영구-신재은, 공중파 리포터 출신 유진희. 김현주 등이 교수로 재직중이다.

 

조미순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