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한국청년위원회 명예고문에 추대받아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 한국청년위원회 명예고문에 추대받아

한국청년희망대상 명예대회장 이주영, 감사패 받아

한국청년위원회, 재단을 통한 새로운 프로젝트 준비중

 

[시사타임즈 = 박속심 기자] 한국청년위원회(위원장 박성호)는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을 명예고문으로 지난 19일 위촉했다고 24일 밝혔다.

 

▲좌로부터 박성호 한국청년위원회 위원장,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이 경남 창원 이주영 부의장 사무실에서 한국청년위원회 명예고문으로 위촉받고 있다.(사진제공 = 한국청년위원회). ⒞시사타임즈

 

한국청년위원회는 지난 4, 2021 한국청년희망대상 조직위원회를 꾸려 이주영 제20대 국회부의장을 명예대회장 장경태 국회의원 대회장 한한국 UN 세계평화작가이자 세계평화사랑연맹 이사장을 심사위원장으로 선출하여 공식 출범했다. 출범식은 서울시, 교육부, 중소벤처기업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였다.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은 판사출신으로 제16대 국회에 입성하여 제20대까지 지역에서부터의 신임을 얻어 연이어 5선에 당선되며 제17대 해양수산부장관과 국회 부의장을 역임한 보수당 내 입지가 두터운 인물이다.

 

박성호 한국청년위원장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각 분야 정책 수립에 큰 역할을 기대한다" "앞으로 재단을 통해 새롭게 시작될 프로젝트와 공익사업에 많은 고견 부탁드린다"고 차기 진행될 한국청년위원회의 비전과 사업에 큰 포부를 밝혔다.

 

이주영 전 국회부의장은 "청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며 한국청년위원회와 함께할 것을 밝혔다.

 

한편 한국청년위원회는 12월 출범을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정책 제안기구로서의 역할은 물론 재단을 새롭게 출범시켜 교육, 장학, 복지, 문화예술, IT 4차 융복합 산업, F&B 등 전반적인 공익사업을 통해 여야를 막론하고 청년들입장을 대변해나갈 예정이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속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