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업무협약 체결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업무협약 체결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센터장 이명진)와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천오) 23일 상호업무협력(MOU)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익산시. ⒞시사타임즈



이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익산시 장애인복지 및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상호협력 장애인노인 학대 관련 신고상담보호교육홍보 등의 다양한 교류와 협력 지역사회중심의 노인장애인 인식개선사업, 정신보건사업, 자살예방사업 등의 다양한 교류와 협력 기타 상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관련 사업에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김천오 전북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장은 노인학대를 비롯한 장애인 인권침해로 고통 받는 부양가족의 인식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라며 업무 협약을 통해 우리 사회와 가정에서의 폭력 및 장애인학대를 예방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명진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장은 가족구성원 중 장애가 있는 가족이 부양에 대한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하여 삶의 질이 향상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익산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과 장애인가족의 고충해결과 사회참여 기회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과 시설지원을 통해 장애인가족의 인식개선과 인권보호에 앞장서는 기관으로 문의사항은 (063-837-1230) 또는, 홈페이지(www.iksanfamily.or.kr) 으로 확인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