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익산 황등중학교, 한걸음 오케스트라 초청 감사데이 행사 펼쳐

익산 황등중학교, 한걸음 오케스트라 초청 감사데이 행사 펼쳐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북 익산시 황등면 소재 농촌학교인 황등중학교(교장:김기태)는 16일 오후 1시 30분 강당에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는 의미로 품격 있는 음악회를 펼쳤다.

 

 

 

이 날 행사는 황등 지역 유일한 오케스트라인 한걸음 오케스트라(대표: 장 봉 신황등교회 담임목사)를 초청해서 연주와 토크가 어우러진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함께 한 한걸음 오케스트라는 바이올린(서예진/고준호), 플루트(한성자/정순옥), 클라리넷(서동완), 첼로(장선주/김해경)가 멋진 화음으로 학생들의 마음에 훈훈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어서 장 봉 목사는 학생들에게 건강한 자아상을 갖고 자신에게 맞는 꿈을 꾸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긍정적인 자세로 주어진 삶에 감사해야 함을 일깨워주었다.

 

단원 중 황등중학교 졸업생인 서동완(군산시의원)은 자신의 학창시절을 회고하면서 모든 일에 감사한 마음으로 희망찬 미래를 꿈꾸는 사람들이 될 것을 권면했다.

 

황등중학교는 오랫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 아이 온 마을 마을학교 운동으로 교육이 학교만이 아닌 마을 전체가 함께해야함을 강조해온 마을교육중점학교이다.

 

한걸음 오케스트라는 신황등교회가 중심이 되어 지역에 음악을 통해 마을이 화합하고 문화콘텐츠를 공유하는 방안으로 교회의 재정과 공간지원으로 만들어진 마을 단위의 오케스트라이다.

 

이처럼 지역 학교와 지역 단체가 서로 합력함을 통해 농촌 저출산/학령기 감소로 인한 농촌학교와 농촌지역의 위기를 함께함으로 새로운 활력으로 상생과 동반성장의 기회로 삼는 일이 이어지기를 기대해본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