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장애학생들의 알찬 겨울방학 보내기!

장애학생들의 알찬 겨울방학 보내기!

경기도 교육청지원 겨울방학 특수교육 ‘늘해랑학교’ 개강


[시사타임즈 = 이미경 기자] 고양시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윤영 관장)에서는 2015년 1월30일까지 경기도 교육청 위탁사업으로 장애아동 방과후교실 ‘늘해랑학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늘해랑학교’는 방학기간동안 지역 내 특수교육대상 초등학생들에게 교육 및 보육지원과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을 통해 대상자들의 자기계발 및 자립능력향상을 도모하고, 학부모들의 보육부담감을 경감시키고자 한다.


음악치료, 미술치료, 특수체육, 양초공예, 클레이아트, 종이공예, 전통놀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성취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도우며 매주 목요일 문화탐방을 통해 즐거운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이의진(가명, 9세)아동의 부모는 “인원수 초과로 학교 방과후교실에 참여하지 못하게 되어 너무 막막했는데, 이렇게 복지관에서 매일 새로운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한편 채희영 사회복지사(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는 “아동들에게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아동들이 즐겁고 안전한 방학시간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이미경 기자(sisatime@hanmail.net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종합지 -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