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청소년세계시민교육 기초과정 수료식’ 개최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청소년세계시민교육 기초과정 수료식’ 개최

 


[시사타임즈 = 강혜숙 기자] 재단법인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이사장 이용권)은 지난 11월 16일 인천 지역 내외의 초등학생 8명을 대상으로 ‘2024 청소년세계시민교육 기초과정’ 수료식을 개최 및 진행했다고 밝혔다.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청소년세계시민교육 수료식 (사진제공 = (재)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 (c)시사타임즈

 

 

‘청소년세계시민교육 기초과정’은 유엔(UN)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주제로 하여 세계시민의식 형성 및 시민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 27일부터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과정은 △환경 보호 △인권과 다양성 존중 △불평등 완화 등 14가지 세부 목표를 중심으로 회기별 학습 내용이 구성되었으며, 청소년들은 일상에서 지속가능한 실천과 지구 공동체로서의 가치를 배울 수 있는 기간을 가졌다.

 

재단 최인비 사무총장은 “이번 세계시민교육 기초과정이 청소년들에게 미래 시민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실천하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역과 세계를 잇는 의미 있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은 청소년 보호복지, 상담복지, 활동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주체적인 시민역량 강화를 위해 기초과정뿐만 아니라 국제교류활동을 포함한 실천 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강혜숙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