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과학교육원, 2022 특별기획전 '모든 사물의 역사' 개최

전북교육청과학교육원, 2022 특별기획전 '모든 사물의 역사' 개최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집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사물’(세탁기, 가스레인지, 드라이어 등)에 대한 과학적 원리와 역사에 대한 풀이를 만나볼 수 있는 특별기획전이 열린다.

 

▲사진제공 = 전북교육청과학교육원. ⒞시사타임즈

 

전라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원장 이한규) 2022 특별기획전 모든 사물의 역사 4 5일부터 8 31일까지 전시체험관 1층 특별기획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기획전은 집에서 사용하는 사물’ 24종 및 과학적 원리, 역사 패널 40종이 전시된다.

 

특히 우리 아이들이 우리집 탐험대가 되어 사물들의 과학적 원리 및 숨은 이야기를 이해함으로 존재감 상실 마법에 걸린 사물들을 마법에서 풀어준다는 이야기까지 담고 있어 관람객들에게 과학적 탐구 능력 신장과 함께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별기획전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매일 6회씩(각 회당 40분 체험) 현장 접수로 운영된다. 10명 이상 단체의 경우 과학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우리 과학교육원은 매년 특별기획전을 통해 과학적 호기심에 대한 만족과 즐거움,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는 체험의 장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전라북도교육청과학교육원은 2019 ‘롤링볼사이언스’, 2020 ‘별난물건박물관’, 2021 갈릴레오를 찾아서 특별기획전 등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