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함평중, 등교 맞이 ‘학교폭력 아웃’ 캠페인 가져

함평중, 등교 맞이 ‘학교폭력 아웃’ 캠페인 가져

 

[시사타임즈 = 양동현 기자] 함평중학교(교장 차용인)는 4일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며 함평교육지원청과 함평경찰서 그리고 전 교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교폭력 아웃’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학교폭력 아웃’ 캠페인 (사진제공 = 함평중학교) (c)시사타임즈

 

이날 등교 맞이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또래들과 관계형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캠페인을 열어 등교하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환경에서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학생들 스스로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함평교육지원청 양봉근 주무관은 “함평교육지원청과 함평경찰서 등 유관기관이 연합하여 힘든 코로나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안전의식 고취, 등굣길 교통질서 확립에 노력하는 모습을 지켜보며 함평중 학생과 교직원들이 즐겁게 받아주고 실천의지를 보여 뿌듯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특히 학생들은 점심시간을 통해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힘든 학교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 운동을 통해 심신을 단련하여 스트레스를 낮춰주고 충동 조절과 뇌를 활성화시켜 심리적인 안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우울증과 학교폭력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함평중학교 박 헌 교감은 “학교폭력은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해결해야 할 문제임을 인식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짐으로써, 미래의 주역인 모든 학생들이 학교폭력으로 고통 받지 않고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하면서 꿈과 희망을 가지고 자유롭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양동현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