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공약관리위원회 개최…김승환 전북교육감 공약이행률 88.1% 기록

전북교육청, 공약관리위원회 개최…김승환 전북교육감 공약이행률 88.1% 기록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은 15일 ‘제7회 교육감 공약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김승환 교육감의 47개 공약사업에 대한 이행사항을 점검한 결과 12월 말 기준 88.1%의 이행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전북도교육청 (c)시사타임즈

 

이는 올해 목표율인 86.6%를 초과 달성한 것이자 지난 6월 말 기준 83.7%에 비해서도 4.4%p 상승한 것이다.

 

김 교육감은 지난 2018년 3기를 출범하면서 ‘가고싶은 학교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비전으로 삼아 5대 분야 47개 공약사업을 제시했다.

 

47개 공약사업은 △자율과 도전, 배움이 즐거운 학생 18개 사업 △신뢰와 존중, 가르침이 행복한 선생님 8개 사업 △가벼운 어깨, 함께하는 학부모 6개 사업 △청렴은 기본, 공정하고 따뜻한 교육행정 9개 사업 △소통과 협력, 건강한 마을교육공동체 6개 사업 등이다.

 

이중 현재까지 이행완료 사업은 33개, 정상추진 사업 11개, 일부추진 사업 3개로 나타났다.

 

이행완료 사업으로는 해양안전체험관 설립, 외국어교육지원센터 설립, 민주시민교육 및 노동정책 총괄부서 설치, 사무관 및 서기관 역량평가 실시, 학교행정실 법제화, 민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거버넌스 기구 운영 등이 있다.

 

또 인권우호적인 학교 문화, 미래통일세대를 키우는 평화통일교육 활성화,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 지원, 교육주체가 함께하는 학교자치 실현, 전라북도교육수련원 설립, 학부모교육 자문단 운영 등은 정상추진 사업으로 임기 종료 시점까지 이행완료가 예상된다.

 

반면 일부추진 사업으로는 대안교육 활성화와 교원의 전문성 함양 지원 사업 등이 있다.

 

김승환 교육감은 “남은 임기동안 교육가족들의 이야기에 더 많이 귀 기울이고, 모든 교육공동체가 서로 협력해 도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공약사업 이행을 위해 전라북도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및 대안교육 지원 조례 등 10건을 제정하고, 전라북도 교육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 등 자치법규 16건을 개정했다.

 

아울러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물론 각계 각층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간담회를 통해 소통의 폭을 넓혀왔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