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교육청, 교원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

전북교육청, 교원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

완주공동체미디어센터 2층 상영관 ·중등 교사 80명 대상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김승환)이 교원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한다.

 

▲사진제공 = 전북교육청. ⒞시사타임즈



전북교육청은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완주공동체미디어센터에서 전북교육청 소속 초·중등 교사 80명을 대상으로 ‘2021 교원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초등교원은 3~4, 5~6, 중등교원은 10~11, 12~13일 이틀에 걸쳐 각 회차별로 20명씩 연수를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교원의 공감대를 확산하고, 미디어 교육환경과 미디어 리터러시에 대한 이해를 통해 교육 동기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미디어 리터러시 이해를 기반으로 한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역량을 개발하고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 설계와 운영 능력을 함양하여 교육 현장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핵심개념과 필요성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의 핵심역량 미디어 장르별, 교과별 수업 사례와 교육 방법 뉴스 읽기와 비평의 이해 및 교육설계 유튜브 읽기와 비평의 이해 및 교육설계 온라인 플랫폼 읽기와 비평의 이해 디지털 시민성 키우기 등이다.

 

전북교육청 관계자는 교원의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해 우리 아이들이 올바른 미디어 읽기 능력을 함양하고 정보를 비판적으로 받아들여 합리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디지털 미디어 시대를 온전히 살아갈 수 있는 정보 읽기의 힘을 길러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