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사회일반

전북국제협력진흥원, ‘2024년 제1회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 개최

전북국제협력진흥원, ‘2024년 제1회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 개최

 

[시사타임즈 = 안록재 기자] 청소년들의 글로벌 관심도 제고와 국제사회 필요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제1회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이 시작됐다.

 

 

전북국제협력진흥원은 25일 진안제일고등학교에서 올해 첫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 강연을 실시했다.

 

▲사진제공 = 전북국제협력진흥원 (c)시사타임즈

 

 

올해로 운영 8주년을 맞이하는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은 도내 14개 시·군 지역의 학교를 대상으로 전직 외교관, 국제개발협력 분야 전문가 등이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진로 특강 ▲세계 시민 교육 ▲국제 정세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첫날 강의를 맡은 임란희 전북국제개발협력센터 팀장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국제개발협력 및 세계 시민 교육을 진행했다.

 

 

참여 학생들은 “강연을 통해 새로운 분야(국제 정세, KOICA 등)에 대해 알게 되었다”, “국제교류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올해는 진안을 시작으로 고창, 익산, 전주, 정읍 등 도내 학교를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10월 말까지 강연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대식 원장은 “찾아가는 국제교류 이해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도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국제사회에 대한 배움의 기회를 통해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안록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