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자치도교육청, 상공회의소와 지역인재 양성 맞손

전북자치도교육청, 상공회의소와 지역인재 양성 맞손

전북 4개 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 활성화 협력

 

[시사타임즈 = 박선호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 활성화를 위해 전북지역 4개 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제공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시사타임즈

 

협약식은 지난 8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직업교육박람회 개막식에 맞춰 이루어졌으며, 전주상공회의소·익산상공회의소·군산상공회의소·전북서남상공회의소 등 도내 4개 상공회의소가 참여했다.

 

전북교육청과 4개 상공회의소는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직업계고 지역인재 양성 산학연계교육, 현장실습 등 취업역량 강화 일자리 발굴 및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재정적 지원체계 마련에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지역특화 특성화고 육성을 위한 기반 조성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은 교육청과 지자체·직업계고·지역기업·지역대학이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직업계고 기술 인재 성장 경로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전북교육청은 2년차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김정태 전주상공회의소 회장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함께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직업계고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 취업하고, 정착할 수 있도록 상공회의소 지역 기업인들은 지역인재 채용을 확대하고, 기업탐방, 현장실습 등 산학연계교육 활성화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이 자신의 재능과 잠재력을 펼쳐 지역 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전문기능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과 지역특화 특성화고 육성을 통해 직업계고지역기업 선취업지역대학 후학습지역정착으로 이어지는 여건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www.timesisa.com>



박선호 기자 sunho966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