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연예/문화·일반연애

전북자치도, 스티로아트 탄소중립 사생대회 성료

전북자치도, 스티로아트 탄소중립 사생대회 성료

 


[시사타임즈 = 김진규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가 ‘스티로아트 탄소중립 사생대회’을 도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서 성료했다고 밝혔다.

 

▲스티로아트 탄소중립 사생대회 시상식 (사진제공 = 전북특별자치도) (c)시사타임즈

 

 

‘스티로아트 탄소중립 사생대회’는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6월 2일 전주시 건지산 편백나무 숲에서 개최한 행사로, 도내 초중고 학생 100여명이 참가해 탄소중립과 기후위기에 대한 생각을 그림으로 담아냈다.

  

 

대회에서 사용되는 물감으로 폐스티로폼을 재활용하여 만든 친환경 물감을 제공하여, 처음 접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시상식은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을 축하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시상식을 찾은 입상자와 가족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작품을 감상하는 등 축하와 응원의 시간을 가졌다.

 

▲스티로아트 탄소중립 사생대회 수상작 (사진제공 = 전북특별자치도) (c)시사타임즈
▲스티로아트 탄소중립 사생대회 수상작 (사진제공 = 전북특별자치도) (c)시사타임즈

 

 

입상작품은 대회에 참가한 총 98점을 대상으로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초등부 12점, 중고등부 12점 총 24점을 선정했다.

 

 

대상은 ▲김제검산초 조하영 ▲ 전주솔빛중 최주예 학생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이리모현초 김서현 ▲전주평화초 백민혁 ▲이서초 최아은 ▲이리여고 정보경 ▲전주평화중 김소현 ▲전주만성중 김은아 학생으로 6명이 수상했다.

 

 

우수상은 8명으로 ▲전주동초 김아현 ▲익산한벌초 조윤하 ▲미륵초 정시현 ▲전주새연초 노지유 ▲전주동중 박하운 ▲전라중 오윤서 ▲전주우아중 박하솔 ▲전주서중 최윤비 학생이 각각 수상했다.

 

 

이밖에 특별상으로 ▲이리모현초 권나훈 ▲전주자연초 하지유 ▲전주여울초 이도윤 ▲덕수초 최시오 ▲전주솔빛중 이정호, ▲전주평화중 김성미 ▲부안여고 고은비 ▲부안여고 이다윤 학생이 수상했다.

 

 

대회 수상작품 24점은 7일까지 전북자치도청 1층에서 전시해 청사를 찾은 도민에게 공개하고 있다.

 

 

강해원 전북자치도 환경녹지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과 탄소중립에 대한 학생들의 솔직한 생각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과 기후위기에 대해 많은 관심과 실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김진규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