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교육·청소년

전북자치도,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수학여행’ 실시

전북자치도, 학교 밖 청소년 ‘꿈드림 수학여행’ 실시

 

[시사타임즈 = 안록재 기자] 전북자치도는 19일부터 20일까지 용인 한국민속촌 등에서 도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1박 2일 꿈드림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수학여행은 전북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및 6개 시·군 센터(전주, 군산, 남원, 김제, 순창, 완주)에서 꿈드림 청소년단 소속 청소년 및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 등 센터 내 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한 우수 학교 밖 청소년 43명을 대상으로 했다.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2024 꿈드림 수학여행’이라는 주제로 한 이번 수학여행은 공연관람, 어트랙션, 한복쿠키 만들기 등 다양한 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도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소속감 형성 및 힐링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화합할 수 있도록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진행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이번 수학여행에 참여한 정00 청소년은 “학교 밖 청소년은 개인의 여러 사정때문에 친구들과 단체로 무언가를 즐길 날이 거의 없는데, 이번 수학여행을 통해 학교 안 청소년들과 다름없는 수학여행이라는 추억을 하나 쌓은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광모 전북자치도 교육협력추진단장은 “수학여행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었길 바란다”면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북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국가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고민에 대해 상담 및 복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청소년 고민상담과 도움이 필요할땐 전화(☎063-1388), 사이버상담(www.jb1388.kr), 카카오톡 채팅상담(http://pf.kakao.com/_xaADNxb/chat)으로 신청하면 된다.

 

 

 

<맑은 사회와 밝은 미래를 창조하는 시사타임즈>

<저작권자(C)시사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시사타임즈 홈페이지 = http://www.timesisa.com>



안록재 기자 sisatime@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