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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사회일반

전주시·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4년 전주 콘텐츠페어’ 개최

전주시·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4년 전주 콘텐츠페어개최

지역기업 우수 디지털콘텐츠 전시, 메타버스 XR 기술세미나, 투자사 컨설팅 등 진행

 

[시사타임즈 = 박현석 기자] 전주지역에서 제작된 디지털콘텐츠의 우수성을 조명하고, 가상현실과 메타버스 등 디지털 플랫폼 진화에 따른 대응 방안을 모색하는 축제가 전주에서 펼쳐졌다.

 

▲사진제공 = 전주시. ⒞시사타임즈

 

전주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지난 7일과 8일 이틀간 전주한옥마을 내 전주대사습청에서 ‘2024년 제7회 전주 콘텐츠 페어를 개최했다.

 

콘슐랭: 콘텐츠미슐랭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에서는 전북메타버스지원센터에서 제작지원한 우수한 디지털콘텐츠가 전시돼 사용자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아 서비스 개선 기회로 활용할 수 있는 B2C(Business to Consumer)의 장으로 꾸며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업 콘텐츠 전시관 XR·메타버스 기술세미나 비즈니스 컨설팅 등이 진행됐다.

 

먼저 이틀간 운영된 지역기업 콘텐츠 전시관에는 전주지역 디지털콘텐츠 우수기업 7개사가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일례로 스타라이크는 홀로그램 기반의 버추얼 싱어 VR 콘서트 세레나데 유니버스 VR’로 실감형 공연 콘텐츠의 가능성을 선보였으며, 펀웨이브의 한옥마을 메타버스 공연은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전주의 문화적 정체성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올해 콘텐츠 페어에서는 첫날 넥스트 메타: AI, 공간 그리고 문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주제로 한 XR·메타버스 융합기술 세미나도 진행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알서포트와 남산XR스튜디오 등 주요 기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최신기술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을 소개했으며,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콘텐츠 산업 동향에 대해 전문가와 참가자 간 심도 있는 정보가 오갔다.

 

이와 함께 이번 콘텐츠 페어에서는 투자유치 성장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3개사를 대상으로 투자 연계 기회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컨설팅이 진행됐으며, 지난달 열린 ‘XR메타버스 아이디어 공모전에 선정된 콘텐츠인 전북을 세계로: 새로운 만남의 시작5개 우수작품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김종성 전주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콘텐츠 페어가 지역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협업을 통해, 전주가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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